홈 > 다크써클 > 다크써클이란?

다크써클이란?

다크써클(Dark circle)이란 눈밑이 검푸르게 그늘이 진 것처럼 보이는 것으로, 눈 밑이 어두운 그늘이 지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며, 인상 자체가 어두워져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됩니다.

다크서클의 원인으로는 먼저 눈밑 정맥의 확장이 있는데 피곤해지면 정맥이 충혈되면서 더 두드러져 보이게 됩니다.
눈밑의 정맥이 붉어져 검푸르게 보이는 경우, 치료는 혈관을 파괴하는 레이저를 이용하며, 정맥의 직경이 비교적 크기 때문에 V-beam laser(긴파장의 혈관레이저)'와 긴 파장의 엔디야그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하며 보통 한달 간격으로 3~5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둘째로 눈 밑 지방의 증가와 주름살의 증가로 어둡게 보이는 경우 이며 레이저 절개후 지방제거술이 효과가 있으며 이후 항노화제의 장기 도포와 레이저 박피술로 주름을 교정해주면 많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기미처럼 색소 침착이 생긴 경우인데 미백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
자외선 노출을 피하고 주 1~2회씩 3-6개월 정도 비타민C를 이용한 바이탈 이온트요법과 탈색제를 침투시키는 초음파 요법을 병행 치료하면 호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세가지 각각의 원인이으로 다크써클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2가지나3가지 요인이 복합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역시 레이저 치료와 미백치료 등의 복합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크서클의 경우 전문의와의 정확한 상담후 치료에 임하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테마 퀵보드